FreeOrion은 턴제 전략 게임으로 4X 하위 장르에 속하며, 완전 무료 및 오픈 소스입니다. 플레이어는 제국을 이끌며 은하계를 지배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마스터 오브 오리온 사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 사가는 다시 문명(Civilization) 사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여러 흥미로운 개념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두 프랜차이즈 사이에 분명한 차이를 둡니다.
대부분의 4X 게임에서처럼, 플레이어는 자신이 즐기고 싶은 우주를 완전히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생성할 때 제공되는 옵션의 수는 압도적입니다. 시스템의 수, 우주의 크기, 우주의 형태, 행성 밀도, 은하 내 몬스터 밀도, 적 제국의 수, 이 제국들의 최대 공격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열 개 이상의 다양한 종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을 제압해야 합니다.
FreeOrion을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4X 장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징 중 하나는 높은 복잡성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게임 내 가이드가 있어 중요 개념 및 게임 메커니즘을 게임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라우저에서 위키를 검색하거나 설명서를 참조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언가를 수행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게임 자체에서 바로 검색하면 됩니다.
FreeOrion에서의 궁극적인 목표는, 플레이 스타일에 상관없이, 항상 완전한 지배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탐험 중에 만나는 모든 제국에 대해 우주선 함대를 발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적들을 상대로 단 한 번도 폭탄을 사용하지 않고도 모든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외교 및 부드러운 접근을 통해 피를 흘리지 않고도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FreeOrion은 특히 게임이 완전히 무료 및 오픈 소스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Mac에서 최고의 4X 중 하나입니다. 혼자서, AI가 제어하는만큼 많은 상대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온라인으로 거대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몇 시간, 심지어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게임으로, Stellaris 및 이 장르의 다른 참고할 만한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리뷰
아직 FreeOrion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의견을 남겨보세요! 댓글